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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생활 정보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처와 무인발급기는 어디?

by 큐레이션 2018. 1. 16.

법인 사업자의 경우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처와 무인발급기 위치정보는 미리 알아두어야 할 텐데요.

하지만, 법인사업자인 만큼 서류가 중요하기에 아무에게나 시킬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직접 법인인감증명서 발급하실 때 도움이 되시라고 미리 알려드립니다. 무인발급기도 말이죠.

 

일단, 개인과 달리 법인인감증명서는 아무 곳에서나 발급이 안됩니다. 가까운 등기소를 방문하셔서 발급하셔야 하는데요. 혹시나, 젊으신 분들 중에는 "요즘 다들 인터넷으로 발급하는데 그렇게 하면 안 되나요?" 하실 수도 있겠지만, 아쉽게도 법인인감증명서는 인터넷으로는 발급이 불가합니다.

 

단, 발급처는 등기소 어느 장소이나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 주변의 가까운 등기소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일단 네이버 같은 포털사이트로 들어가셔서 대법원 인터넷등기소를 검색하세요.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됩니다. 그곳에서 상단 메뉴 중 '서비스 소개'에서 전국 등기소 안내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지역 위치나 등기소 이름. 2가지 형태로 검색 가능합니다. 굳이 내 사업장이 아닌 가까운 곳 가시면 된다는 것 잊지 마시고요.

 

위치를 파악하셨다면 좀 더 빨리 발급받는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법인인감증명서가 중요한 서류이긴 하지만, 전자증명서를 이용해서 발급 예약을 미리 해놓고, 방문하시면 좀 더 빠르게 발급받아보실 수 있다네요.

 

또한, 법인인감(카드)을 지참하시면 등기소에 설치된 무인발급기에서도 발급 가능하다니 급하신 분 미리 챙겨가세요. 발급비용은 1,100원이며, 추후 상향 조정될 수 있으니 방문 전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법인인감증명서 같은 서류는 유효기간인 3개월이 지나면 재발급받아야 효력이 생기니만큼 서류제출 전 발급일자를 미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법적 서류도 대부분 3개월이 유효기간이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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