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대도서관의 유튜브의신 을 읽다

by 큐레이션 2018. 5. 15.

유튜버 대도서관이 쓴 책 유튜브의 신

이 글을 쓰면서 처음 고민한 게 카테고리를 게임으로 해야 하나.. 방송으로 해야 하나.. 였습니다. 바로 게임방 송계의 신인 대도서관의 유튜브의 신을 읽은 후기이기 때문이죠. 그래도 어찌 됐든 게임 BJ이니 게임으로 최종 선택하게 되었지만요. 유튜브의 신이란 책을 떠나서, 일단 대도서관이라는 인물이 이쪽 분야에서는 마치 방송계의 유재석처럼 인지도가 높은 인물이라는 점에서만도 읽어볼 만하다고 생각됩니다. 단순히 돈 벌려고 책 쓴 건 아닐 것이기 때문이죠. 제가 이렇게 이야기하는 이유는, 요즘은 돈 벌려고 책 쓰는 사람도 많고 그것이 가능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정말 별 내용 없이 그게 그거인 내용을 죽 늘어트린 책이 넘쳐나는 게 사실입니다. 그렇기에 돈이 아까워서라기보다 시간이 아까워서 책을 골라봐야 하는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선, 상당히 읽어볼 만한 책입니다. 평은 이 정도로 하고 책 내용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디지털 노매드 시대, 1인 브랜드가 답이다라고 나옵니다. 그렇다고 당장 회사를 때려치우라는 식이 아닌 일단 처음에는 주말 정도만 시간을 투자해서 시작해보라는 내용입니다. 취미가 콘텐츠가 되는 시대, 나만의 콘텐츠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법 등입니다. 1인 방송은 시청자 또는 구독자와의 소통이 상당히 중요하며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를 하는 게 꾸준히 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이 외에도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올리라는 내용입니다.

 

전체적으로 어찌 보면 당연한 얘기도 있고, 신선한 내용도 있었습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현재는 경쟁이 심한 것도 사실입니다. 자신만의 콘텐츠로 꾸준한 자만이 살아남는 시장이 아닌가 싶습니다. 단순히 돈만 보고 뛰어들기보다는 나만의 브랜드와 나만의 고객을 확보해놓는다고 생각해야 하는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