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생활 정보

설날 기차표 승차권 예매 하실 분 팁 공개.

by 큐레이션 2018. 1. 10.

신정이 지나고 구정(설날)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어영부영 나이만 먹고있는것 같아 슬프네요.. 우울함은 그만 떨쳐버리고 다가올 설날 기차표 예매로 다들 스탠바이 하시는 분들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저도 고향에 갈 생각에 벌써부터 들뜨네요. 자가용, 버스, 기차 등 다양하게 탈것을 이용하고 설날을 기다리실 텐데요. 그중에서도 기차표 예매 중 KTX 예매가 치열하다고 합니다. 대학생들 수강신청만큼이나 경쟁이 치열하다는데요. 일단 정보 먼저 알려드릴게요.

 

저 같은 경우, 자가용을 이용하기 때문에 사실 기차표에 관심이 없었는데,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나름 공부해왔습니다. 기차표 예매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코레일이 공개한 정보에 따르면, 예매기간은 1월 16일(화)부터~17일(수)까지 이틀동안 코레일 홈페이지와 지정된 역 창구 및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 예매한다고 합니다. 16일은 경부, 경전, 동해, 충북선이고, 17일에는 호남, 전라, 경강, 장항, 중앙선의 승차권을 예매한다네요.

 

코레일 홈페이지에서는 아침6시부터 낮 3시까지 9시간 동안, 지정된 역, 승차권 판매 대리점은 아침 9시부터 11시까지 단, 2시간 동안만 예매가 가능하다니 아주 경쟁이 치열하겠습니다.

 

대상기간은 2월 14일(수)~18일(일) 5일간 이며, 대상은 무궁화호 이상 모든 열차 승차권이라고 되어있네요. 미처 적지못한 내용과 보기 편하시라고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설날 명절 승차권 예매 안내표를 올려드리니 참고해보세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로 가시거나 예매표 바로 보러 가기 들어가셔서 확인하셔도 되구요.  가시는 곳마다 걸리는 시간은 다르겠지만, 모두들 안전 운행하시고, 무사히 설날 명절 다녀오시길 바라면서 기차표 예매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올 한 해 건강하고 하시는 일 다 잘되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