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지식

다른사람 신경 안 쓰고 내 맘대로 혼자 노는 법

by 큐레이션 2017. 12. 15.

혼자서도 제대로 노는 방법

커플 천국, 솔로 지옥이라는 말은 대체 언제부터 시작된 걸까? 그 시작은 알 수 없지만, 요즘 솔로라는 말만 들으면 대부분 측은한 눈빛을 보내곤 한다. 하지만 그런 측은한 눈빛은 그만! 솔로만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일들이 있다. 지금부터 혼자서도 잘 노는 법을 찾아보도록 하자.

창가에-앉은-남자
창가에 앉은 남자

 

1. 혼자 영화보러가기

영화-필름
영화 필름

혼자서 영화관 가는 사람을 안쓰럽게 쳐다보는 것은 구시대적인 발상이다. 혼자서도 척척 문화생활을 즐기는 진정한 문화인이 되어보자. ‘영화 티켓 한 장 주세요’라는 말이 어쩐지 멋쩍게 느껴지겠지만, 혼자서 영화를 본다면 영화에 몰입도를 높일 수 있고, 자리 선택의 폭도 늘어나서 늦게 예매를 해도 비교적 좋은 자리를 차지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2. 혼자 대형 서점가기

서점
서점

혼자 나서는 게 아직은 어색한 사람일지라도 이곳에서는 당당하게! 고전문학부터 베스트셀러까지. 소설에서 잡지까지 엄청난 폭의 책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구나 상품들까지 한자리에서 쇼핑할 수 있다. 대다수의 사람이 혼자서 오는 곳임과 동시에 여럿이 오더라도 혼자서 책을 읽거나 책을 찾거나 등의 개인 활동을 하기 때문에 군중 속의 개인플레이가 만연한 곳이다.

 

3. 혼자 여행 가기

기차
기차

여행이라고 해서 거창할 필요는 없다. 다른 지역으로 떠나는 여행도 좋지만, 근교에 위치한 한적한 공원을 찾아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 특히나 카메라와 함께라면 혼자만의 여행을 추억할 수 있는 완벽 준비가 끝나게 된다.

 

4. 혼자 밥 먹기

음식
음식

먹고 싶은 음식이 있는데, 함께 먹어줄 사람이 없어 고민하거나, 혼자 밥 먹는 내 모습이 짠해 보일까 주린 배를 움켜쥔 적이 있다면 이제는 이런 걱정은 넣어두시길 최근에 홀로 식사 족이 늘어나면서 1인분 가능한 식당이 늘어나고 있다. 메뉴도 다양할 뿐만 아니라, 식당에 들어서면 나만 혼자가 아니란 사실에 더 이상 눈치 보지 않고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5. 혼자 취미생활 즐기기

밖에서의 활동을 실컷 즐겼다면 이제는 실내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보자. 독서에서부터 운동, 퍼즐까지 자신만의 취미생활을 개인 시간을 활용하여 마음껏 누릴 수 있는 것이 바로 솔로의 가장 큰 장점이다. 바쁜 일상생활에서 미뤄두었던 일들을 이제는 차근차근 집에서 실천해보자.

 

6. 혼자 쇼핑하기

쇼핑-카트
쇼핑 카트

더 좋은 옷을 찾아보고 싶고, 저기도 가보고 싶은데 함께 있는 동행 때문에 눈치가 보인 적이 있다면 이제는 눈치 보지 말고 마음껏 쇼핑해보자! 이것저것 입어보고 신어보고 써보고. 자신의 체력이 허락하는 한 마음껏 돌아다닐 수 있어 시간 조정이 매우 용이하다. 같이 쇼핑 간 사람을 걱정하는 것 대신, 자신이 좋아하는 제품 쇼핑을 즐긴다면 혼자라서 외롭기는커녕, 쇼핑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낄지도 모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