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내가 살이 찌는 이유

by 큐레이션 2020. 6. 27.

나는 잘 모르겠는데 주변에서 살찐 거 같다고 한적 한 번쯤 있을 것이다.

그렇다. 내가 살이 찌는 이유중 하나는 자기 자신은 살이 찌고 있다는 사실조차 인지를 잘 못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내가 살이 찌게되는 원인은 무엇일까?!

 

 

어디가 아파서? 살이찌는 체질로 갑자기 바뀌어서? 아니다!! 아마 잘못된 습관일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 잠은 보약이다. 그 사실은 틀리지 않다. 다만, 지나친 수면은 수면의 질도 떨어트리고 살이 찌게 만드는 원인도 제공한다. 만약, 자신이 10시간 이상 자는 사람이라면 체질량을 높이는 근본적인 원인이 될 수 있다. 스트레스 및 과식을 유발하는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의 수치를 높여서 살이 찔 확률이 높아지니 평소 잠을 7~8시간 정도로 조절하도록 노력하자!!

 

두 번째는 아이러니하게도 너무 적게 먹는 것이다. 그중에서도, 아침식사이다. 아침은 하루 중 가장 중요한 하루 종일 활동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한다. 때문에 아침을 너무 적게 먹거나 거른다면 점심이나 저녁에 폭식을 할 가능성을 높이고 위가 공복감을 느끼면서 위산 분비를 늘려서 건강에도 좋지 않다. 꼭 아침식사를 챙겨 먹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자!!

 

 

세 번째는, 음식이다. 그중에서도 가공식품이다. 옛날에 비해 요즘 사람들은 가공된 식품에 너무 많이 노출되어 있다. 맛있지만, 높은 열량, 불필요한 영양소 등이 가득한 가공식품은 단기간의 배고픔은 줄여줄지 모르지만, 내 살을 찌우는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 네 번째는, 햇볕을 쬐지 않고, 운동하지 않는 것이다. 물론, 직사광선에 장시간 노출되면 피부에 좋지 않다. 하지만, 전혀 노출되지않는것도 좋지않다. 햇볕은 신진대사를 높이고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는데 중요하다. 너무 햇살이 따가운 한낮보다는 아침에 20분에서 30분 정도의 가벼운 걷기나 조깅을 하며 햇볕 쬐기를 한다면 살이 찌는 것을 방지해줄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말자!!

 

 

정리하자면,

 

내가 살이 찌는 이유는 가장 기본적인 것들이다. 먹고, 움직이고, 자는 것. 사람이 살면서 해야 하는 가장 기본적인 것들이 잘못된 방향으로 흘러간다면 내가 살이찌게 할 수도 건강하게 할수도 있다는 것!!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