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Food) 지식

먹으면 피가되고 살이되는 음식

by 큐레이션 2020. 6. 27.

배가 고프고 힘이 들면 생각나는 음식이 있다.

바로 단 음식이다. 아~지금 당 엄청 당긴다~!!라고 한 적 한 번쯤 있을 것이다. 그중에서도, 다크 초콜릿은 카카오 함량이 60% 이상인데 신체에 에너지를 주고, 기분까지 업(UP)시키는 특효약이다. 실제로, 면역계에 도움이 되고 미네랄과 풍부한 단백질은 항산화제 역할까지 한다고 알려져 있다. 다만, 과한 섭취는 비만을 일으킬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게 매우 매우 중요하다~~ 달콤함 하면 빠지지 않는 게 바로 꿀이다. 우리는 흔히 정말 맛있는 음식을 먹었을 때 꿀맛이다~!!라고 표현하는데 그만큼 꿀은 단맛을 상징한다고 할 수 있다. 꿀 한 숟가락을 아침마다 섭취하면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로 몸의 피로와 에너지를 채우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기침과 변비, 소독작용까지 한다고 하니 일석삼조이다. 단, 너무 어린아이에게 먹이거나 설탕이 많이 함유된 가공된 꿀은 삼가야 한다.

녹차는 카페인 함량이 높아 신경계를 자극해서 항산화제, 혈액순환 조절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카페인에 의한 이뇨작용으로 체중 조절, 산화방지, 심장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다만, 커피나 고 카페인 음료를 자주 마시는 사람이라면 카페인 과다 섭취로 인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바나나는, 훌륭한 탄수화물 집합체이다. 탄수화물은 우리가 움직이는 원동력이라고 할 수 있다. 근육을 완화하고, 마그네슘이 풍부해서 운동선수들이 선호하는 식품이기도 하다. 또한, 우울증과 정신건강에도 좋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