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용 뷰티 지식

미인이 되기 위한 기본. 얼굴의 모공을 관리하자.

by 큐레이션 2017. 12. 10.

커진 모공 관리하는 법

보통 사람들은 '조명발' 받으면 모공이 더 커보이고, 커버 하기가 거의 불가능 한데, TV 모델이나 배우의 피부를 보면 아무런 트러블 없이 도자기처럼 매우 깨끗해보인다. 실제 그들의 피부가 어떤지는 몰라도 적어도 우리는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 모공을 아기피부처럼하는데 도움되는 천연 재료들이 있다. 당연히 모공 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좋은 것들이다. 

 

기가 커지고, 열린 모공이 조금씩 닫히고, 없어질 수 있도록 다음의 방법을 따라 관리 해보자일주일에 두 번, 각질제거를 하자각질을 제거하고, 모공을 막아 여드름이나 블랙헤드를 생성시킬 수 있는 먼지도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다. 면으로 된 천에 따뜻한 물을 적셔 부드럽게 피부를 문지르자.

 

일주일에 한 번은 스팀 목욕을 하자.

 스팀 목욕을 하면 피부의 모공을 열어 불순물, 유분기 등을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 이렇게 하면 모공이 일반적인 크기로 돌아간다. 냄비에 물을 끓이고 보글거리며 끓어오를 때, 머리는 수건으로 묶은채 얼굴을 가깝게 대자. 아플때 이렇게 해도 좋다. 따뜻한 물로 헹구고 얼굴의 수분을 건조시키면 된다.

 

얼굴 마스크 팩을 하자.

 스팀 목욕을 하고 나면, 모공이 활짝 열려 다른 관리를 하기에 좋은 상태가 된다. 얼굴 팩은 여드름을 없애고, 유분기를 흡수하고, 모공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매일 아침 세수를 하자.

 아침에 일어나면 제일 먼저 따뜻한 물로 세수하고 홈메이드 팩을 하자. 1/2, 우유 1/4, 베이킹 소다 2스푼, 달걀 흰자를 섞어 만들 수 있다. 이 팩은 모공을 깨끗하게 해주고, 모공을 막고 있는 박테리아를 없애는데 좋다. 부드럽게 문지른 후, 따뜻한 물로 씻어내자.

  

 

알로에 베라로 피부를 촉촉하게 하자.

 알로에 베라에는 피부에 좋은 치유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알로에 베라는 피부 톤을 밝게 해주고, 잡티를 조절해주며 외부의 불순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집에 알로에 베라가 있다면, 잎을 잘라 안쪽의 젤을 만들자. 얼굴에 바른 후, 마를 때 까지 기다렸다가 헹구면 된다.

모공을 열어주는 홈메이드 팩

 

  • 아몬드 마스크

 

아몬드 1/3컵을 부드럽게 간 다음, 약간의 물을 섞어 걸쭉하게 만든다. 코 부터 시작해서 얼굴 다른 부위에도 바르자. 이 상태로 30분간 있다가 따뜻한 물로 씻는다. 일주일에 여러번 반복하자. 

 

  • 버터밀크

 

이것은 오래 전부터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 사용되어 온 것으로,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고 모공을 닫아 준다. 일주일 동안, 잠자리에 들기 전에 세수를 한 다음 버터밀크를 면에 적신 것을 얼굴에 올리는 것을 반복하자. 20분간 있다가 차가운 물로 헹구면 된다. 

 

  • 파파야 껍질

 

파파야 껍찔 안쪽을 피부에 문지르자. 15~20분 정도 한 다음, 따뜻한 물로 헹군다. 이것은 주근깨를 없애는데도 도움이 된다.

  • 마요네즈

 

달걀, 레몬 주스, 오일을 섞어 마요네즈를 만들어도 되고, 만들기 귀찮다면 슈퍼에서 구입해도 된다. 마요네즈 한 숟가락을 얼굴에 바르고 20분간 기다리자. (머리카락 윤기 나게 하는데도 좋은 재료다.) 피부가 훨씬 더 부드러워 진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지성피부 타입에는 적합하지 않다.

  • 오렌지 주스

 

오렌지 주스도 모공을 없애는데 도움된다. 오렌지에 함유되어 있는 질산은 각질제거제로 역할하여 모공을 깨끗하게 해준다. 또 비타민 C는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준다. 오렌지를 짜, 면 조각에 적신다음 얼굴에 올려두자. 이 방법이 아니면, 오렌지를 잘라 피부에 문질러도 된다. 5분간 기다리거나 문지른 후, 차가운 물로 씻자. 피부에 붉은 점 같은게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낮이나 외출 전에는 하지말자. 밤에 하는 것을 추천한다.

  • 오트밀 마스크

 

오트밀 한 컵을 가루가 될 때까지 믹서기에 넣어 갈자. 따뜻한 물 한 컵을 넣어 걸쭉해질 때까지 섞는다. 얼굴에 바르고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 따뜻한 물로 헹구면 된다.

  • 얼음

 

얼음을 얼굴에 올려두는, 비교적 간단한 방법이다. 하지만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30초 이상 올려두지는 말아야 한다. 금방 피부가 탱탱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목욕 후 하는게 제일 좋다.

  •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와 따뜻한 물을 1:1 비율로 섞자. 이것을 발라 30초 기다리자. 얼굴에 바를 때 마사지하듯 바르면 좋다. 30초 후, 차가운 물로 헹구면 된다. 처음에는 일주일 내내 반복하고, 그 다음주는 일주일에 세 번만 하자.

 

위에 있는 모든것을 하기는 사실상 쉽지않다. 할수있는것부터 차근차근 실천해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