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연예계

생활의 달인 명품수선 노하우 공개

by 큐레이션 2018. 4. 15.

생활의 달인에서 이번에는 맛집이 아닌 가방,지갑등의 명품수선의 달인을 소개했는데요. 전국 각지에서 오는 다양한 명품 가방들이 마치 새제품처럼 재탄성하는걸 보니 저도 맡겨보고 싶어질 정도더라구요.


명품은 오래되고 찢어져도 쉽게 버릴수가 없는데요. 가격때문도 있지만 그동안 사용했던 세월의 흔적과 자신의 삶 자체이기도 한 분들의 마음도 같이 담겨있기 때문이라고 생각되요. 그래서 단지 명품수선달인이 가방뿐 아니라 그분들의 마음까지 수선하는듯 느껴집니다.

그래서인지 각지에서 오는 명품들은 각자 자신의 사연을 적어보내기도 하는데요. 대부분 안된다고 해서 결국에 오셨다는 분들부터 차마 버릴수 없어 보낸분, 추억이 담겨있다는 분들등 사연들도 참 다양하더군요. 정말 희안한 방법을 동원하기도 하고 정성과 기다림을 드리는 방법도 있더군요.



특히 엠보싱을 복원하는 장면에서는 달인의 노력이라는 노하우 아닌 노하우를 보면서 저건 알아도 쉽게 따라할수 없기에 진정한 명품수선의 달인의 포스가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광택이 되살아나는 장면은 마치 마술마냥 신비하기까지 하더군요.

그리고 가죽을 열처리하면서 수분을 빼는 과정과 고무진액을 이용하는 방법은 기발하기도 하고 얼마나 시행착오를 겪었을지 달인의 노력이 엿보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쭈글쭈글한 가죽을 펼때는 소주를 이용하여 찌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달인의 가게 이름은 정명품수선 으로, 영업시간은 일에 따라 유동적인것 같습니다. 주소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78 서건타워 108호이며, 직접방문하시려면 미리 전화(031-705-3387)로 문의하셔야 헛걸음하지 않으실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