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연예계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 BTS 방탄소년단 대단하네요

by 큐레이션 2018. 5. 29.

해외에서도 아이돌의 인기가 있다는 얘기는 들었지만, 막상 국내 언론에서만 떠들썩했던 적이 많았습니다. 특히나, 아시아가 아닌 유럽이나 미국같은 서양권에서는 일부 팬들만 있었던 경우도 많았구요. 하지만, 이번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굉장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바로, 국내에서 인기 아이돌 그룹이었던 방탄소년단, 이니셜 BTS의 대박 인기를 실감했으니까요. 전 흔히 말하는 빠순이나 빠돌이는 아닙니다. 일부에서는 방탄소년단 느낌의 남자 아이돌 그룹이 없기 때문이라고도 하지만, 어찌되었든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방송되기도 했던, 빌보드 뮤직 어워드가 지난 2018년 5월 21일 아침부터 방송되었는데요. 크리스티나 아길레나 부터 제니퍼 로페즈까지 수많은 아티스트 들이 나오는 권위있는 뮤직 어워드인 만큼 탑 소셜 아티스트 수상을 한 방탄소년단이 한국인으로서 대견합니다.



요즘에는 유튜브로 인해 이런 국가간의 경계가 거의 허물어진 듯한 느낌이 들 정도네요. 항상 방송으로만 특정 방송사에서만 보던 예전과 많이 달라진 느낌입니다. 그리고, 얼마전 일어난 총기사건에 대해 추모무대도 이어졌는데요.


우리나라는 총기규제가 있어서 다행이란 생각이 들더군요. 미국은 로비가 심해서 알면서도 규제가 이뤄지지 않는다고 하니 안타깝기도 하구요. 참고로, 위에서 독점 방송이 없는것처럼 말씀드렸지만,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는 엠넷에서 위성 독점 생중계를 하긴 하더군요.


사실 저는 해외 가수들은 자세히 모르기에 단순히 BTS 방탄소년단이 빌보드에서 상을 받았다는 정도만 전달해드립니다. 혹시나 더 궁금하신분들은 유튜브에서 녹화영상으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