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생활 정보

아이폰 진동세기 조절 및 설정법

by 큐레이션 2018. 6. 7.

아이폰 진동 세기 설정법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스마트폰 중 하나인 아이폰 다들 아실 겁니다. 그런데 아이폰의 여러 기능들에 대해서 잘 모르거나 알면서도 신경 쓰지 않았던 점들이 있으실 텐데요. 그중에서도 아이폰 진동 세기 조절이나 설정법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이 진화해서 단순히 전화나 문자가 왔을를 포함하여 여러 상황에서 진동이 오게 설정이 가능한대요. 그런데 진동의 세기까지 조절이 가능하다는 건 많은 분들이 모르실 것 같습니다. 일단, 아이폰의 진동 설정법부터 말씀드리자면, 아이폰의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사운드 및 햅틱으로 들어갑니다.

 

먼저 최상단에 전화벨이 울리면 진동 설정과 무음 시 진동 설정이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의 사운드 및 진동패턴에서 벨소리로 들어가시면, 기본부터 고속 반복, 스타카토, 심장박동, 심포니, 악센트, 알림, 퀵, S.O.S 등 다양한 형태의 진동 세기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새로운 진동 생성도 가능합니다.

새로운 진동이란, 짧게 또는 길게 자신이 직접 진동세기와 패턴을 설정 가능한대요. 설정을 마친 후 해당 진동 패턴의 이름을 적어주고 저장하면 됩니다. 만약, 새로 만드셨다면 바로 해당 진동 세기로 저장이 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존 설정이 아닌 사용자 설정의 진동 패턴은 언제라도 삭제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고요. 사실, 기존의 진동 설정이 웬만한 패턴은 거의 다 있으니 개성이 강하시거나 자신만의 진동 세기를 원하시지 않는다면 위의 설정으로도 충분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아이폰 진동 세기 조절 및 설정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도움되셨으면 좋겠고요. 다음번에는 더 많은 기능들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공부해 놓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