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생활 정보

5월 8일 공휴일 지정될까?!

by 큐레이션 2018. 4. 11.

5월 8일 어버이날 공휴일 지정

어느덧 2018년 5월 8일 어버이날도 한 달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부모 입장에서도 자식 입장에서도 일을 하고 있다면 공휴일이 될지 안 될지 관심이 많으실 거예요. 만약, 5월 8일이 공휴일로 지정이 된다면 2018년 5월 5일이 토요일이기 때문에 7일이 대체공휴일이다보니 8일까지 총 나흘간의 황금연휴가 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대통령령이라서 국회 통과까지 필요한 사안은 아니라서 국무회의에서 의결하고 관보에 게재와 동시에 바로 시행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뉴스 속보에 따르면 청와대에서 2018년 5월 8일은 임시공휴일로 지정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고 하네요. 물론, 대통령의 공약이기에 무조건 지켜야 된다는 입장과, 부부라면 각자 시댁과 처가댁에 부담이 된다고 하는 입장이 대치되고 있습니다. 

 

 

또한, 갑작스런 공휴일 지정은 기업 입장에서는 반발의 여지도 다분하기에 아마 이런 결정이 나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다만, 청와대 측에서는 내년부터는 공휴일로 지정될지 여부는 아직 검토 중이라고 입장을 밝히면서 내년부터는 공휴일로 지정될 수도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물론 내년부터 공휴일로 확실히 지정될지 여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이번에 공약이 지켜지지 않았다는 질타를 피해 가려면 아마 내년부터는 지정될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각자 입장이 있으시겠지만, 개인적으로는 7일까지 쉬고 경기도 안 좋다고 하니 이번 어버이날은 간단하게 지나가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네요. 이런 공휴일 지정까지 이슈화 되는걸 보면 국민들의 목소리가 정부에 반영되는 것도 같아 긍정적으로 생각되어 기분 좋은 하루가 될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