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생활 정보

대구광역시 승용차 요일제 혜택과 신청 방법 안내

by 큐레이션 2018. 1. 20.

대구광역시에서도 승용차 요일제를 통해 시민들에게 혜택을 주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신청방법을 모르거나 승용차요일제 자체를 자세히 몰라서 또는 귀찮아서 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제부터 신청방법과 혜택이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승용차 요일제란 정부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중에 한 날을 택해 차량을 운행하지 않도록 유도하는 정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관공서 같은 데 가시면 입구 쪽에서 많이들 보셨을 텐데요. 유도라고 설명은 드렸지만, 강제성을 띄고 있습니다. 만약, 정해진 날에 운행하게 되면 일종의 페널티가 부과가 되며, 제한 횟수 초과 시 혜택이 사라지게 됩니다. 자연환경 보호를 위한 일종의 안전장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최근에는 차 앞유리에 RFID(전자태그)가 부착된 칩을 붙이게 해서, 도시 곳곳에 전자태그 인식기로 해당 차량이 승용차 요일제를 준수하는지 확인하고 있다고 하니, 오늘은 괜찮겠지 라는 생각은 접어두시길 바랍니다. 이 부분은 저도 막연하게 관공서 주차시설만 안 가면 되는 줄 알았는데, 새롭게 알게 되었네요. 네이버에서 대구광역시 승용차요일제 검색하시면 나오는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요금감면 시뮬레이션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접속 후 차 아이콘과 자동차세 감면이라는 부분을 클릭하시면 좌측에 세금 감면 시뮬레이션이 보입니다. 그걸 클릭하시고 자신의 배기량과 과세 연도를 입력하고 계산하기를 누르시면 예상 세금 감면 금액을 미리 계산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대구시 공영주차장 요금할인 등 다양한 혜택과 자연보호에도 동참한다고 생각하면 기분 좋게 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차량이 있으신데 신청 안 하셨다면, 더 늦지 않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