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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생활 정보

스마트폰 고장 증상과 대처방법

by 큐레이션 2021. 3. 23.

스마트폰 고장 증상과 대처방법

 

1. 게임 실행 시에 다운됩니다.

원인

최신 스마트폰이 아니거나(적정사양 초과), 소프트웨어 이상 동작, 절전모드 사용 시에 주로 발생합니다.

조치방법

스마트폰도 PC라고 생각할 정도로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들이 많다보니, 본인의 스마트폰에 구동되는지

사양을 먼저 확인합니다.

스마트폰의 소프트웨어 버전(안드로이드,IOS)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합니다.

게임 자체의 소프트웨어 이상동작의 경우에는 게임을 완전히 종료 후 재시작하고, 그래도 안될 시에는

스마트폰을 재시작합니다.

절전모드 사용 시에는 앱 속도가 느리거나 다운될 수 있으니, 게임 시에는 절전모드를 해제합니다.

 

 

 

2. 배터리 부분에서 열이 발생합니다.

원인

스마트폰은 대부분 크기가 작기 때문에, 열 방출이 어렵습니다. 또한, 과다사용 시 이런 증상이 발생합니다.

조치방법

배터리 무상 보증기간 내라면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점검을 받아봅니다.

불필요한 백그라운드 앱을 종료시키거나, 절전모드로 변경합니다.

(단, 앱을 절전모드로 할시, 알림이나 알람이 울리지 않을 수 있음)

블루투스나 위치정보 수신(GPS) 기능은 사용하지 않을 때 해제합니다.

설정-디바이스 관리에서 최적화를 진행합니다.

자동 동기화 기능을 해제합니다.

거의 사용하지 않거나, 앱 검사(캐시 삭제 등)를 통해 사용 공간을 늘려줍니다.

 

 

 

3. 스마트폰이 충전되지 않거나, 전원이 켜지질 않습니다.

원인

충전 케이블 or(충전 어댑터) 불량, 스마트폰의 충전단자 불량, 프로그램에 의한 충전 중단

배터리 방전, 메인보드나 배터리 불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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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치방법

1. 충전기(어댑터)가 정품인지 확인합니다.

2. 충전 케이블을 교체합니다.(충전어댑터가 정상이라면,케이블만 교체해도 가능)

3. 충전케이블을 교체하여도 동일 증상이라면, 충전기(어댑터)가 불량인지 확인합니다.

4. 스마트폰 단자 부위에 물기나 습기가 있다면, 물기가 마를 때까지 충전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가급적이면 스마트폰을 종료하는 게 좋습니다.

5. 스마트폰 단자 부위에 이물질이 있다면, 제거하고 다시 충전을 시도합니다.

만약, 충전단자가 불량이라면 서비스센터에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6.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스마트폰 초기화 등 일부 프로그램 동작 중에는 충전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7. 배터리가 방전되거나 노후되었다면, 충전되지 않거나 충전기 제거 시 바로 종료될 수 있습니다.

8. 스마트폰의 메인보드나 배터리가 불량이라면, 충전되지 않거나 전원이 들어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TIP) 무한 재부팅, 멈춤 증상(벽돌폰) 시에 바이오스 진입하는 방법이 있는데, 데이터 손상 위험이 있으니 전문가가

아니라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메모리 저장공간이 부족하거나, 속도가 느려집니다.

원인

불필요한 앱, 용량이 큰 영상이나 사진, 음악 파일

조치방법

1. 불필요한 앱을 삭제하거나 해당 앱의 캐시를 삭제합니다.

(설정-애플리케이션-해당 앱 클릭-저장공간-캐시 삭제)

2. 영상이나 사진 촬영 시 영상화질을 낮춰줍니다.

(카메라 촬영 모드-카메라 설정-사진 크기 or동영상 크기 해상도 설정)

3. 영상, 사진, 음악 파일을 삭제 또는 이동시킵니다.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거나, 외장 메모리를 이용하여 이동시켜줍니다)

단, 모든 스마트폰이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지는 않기에, 구매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4. 일부 앱의 경우 외장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지만, 각종 오류에 노출될 수 있기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5. 스마트폰 업데이트를 하고 싶거나, 하는 중에 멈췄습니다.

원인

스마트폰 업그레이드 도중 전원이 차단 or 종료되거나, 오동작으로 업그레이드 파일 손상

조치방법

1. 스마트폰 업그레이드 전에 중요한 데이터는 미리 백업합니다.

(통상, 자체 백업 기능이 있긴 하지만, 영상, 사진, 음악파일 등은 별도 백업이 필요합니다)

2. 설정-소프트웨어 업데이트-소프트웨어 수동 다운로드를 통해 가능합니다.

3. 업데이트 중에는 스마트폰을 충전하거나 60~70% 정도의 배터리가 남았을 때 진행합니다.

(일부 기종에서는 충전 중에만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4. 업데이트 중에 멈췄다면, 2가지 경우로 나뉩니다.

1) 백업을 하지 않고 업데이트 중 멈췄을 때

-더 이상, 진행하지 않고 그 상태로 서비스센터에 가는 걸 추천합니다.

2) 백업을 해놓은 상태로 데이터 복구가 필요 없을 때

-응급복구를 시도합니다. 기종이나 제조사마다 응급복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복구 매뉴얼에 따라 복구를 진행합니다. 만약, 여의치 않다면 서비스센터를 방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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