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생활 정보

당신이 꾸는 꿈을 그냥 지나치면 안되는 이유

by 큐레이션 2020. 7. 14.

꿈을 그냥 지나치면 안되는 이유

인간은 살면서 3분의 1은 잠을 잡니다. 물론 그것보다 잠을 안자는 경우도 있겠지만, 그만큼 잠은 인간에게 필수이고, 일상이죠. 그런 잠을 자면서 인간은 무수한 꿈을 꾸고 왜 그런꿈을 꾸는지 궁금해합니다.

 

비행기
비행기

 

오늘은, 당신이 꾸는 꿈을 그냥 지나치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해 말해볼까 합니다.

 

날아다니는 꿈

하늘을 훨훨 나는 꿈은 누구나 한 번씩 상상합니다. 하지만, 실제가 아닌 꿈에서 날아다닌다면 그 꿈은 왜 꾸는 걸까?! 하늘은 날아다닌다는 건 위에서 언급했듯이, 누구라도 희망하는 꿈이기 때문에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미래를 꿈꾼다는 의미입니다. 만약, 사업이나 새로운 일을 시도하려 한다면, 좋은 의미로 받아들여도 될 것입니다. 단, 준비 없이 무턱대고 꿈만 꾸었다고 저지르는 실수는 피해야 합니다.

 

고양이가 나타나는 꿈

고양이는 태몽, 신비로움 등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일단 태몽일 경우 행운을 가져다주는 좋은 의미이고, 고양이가 도망가거나 나가는 꿈 검은 고양이 꿈 등은 아끼는 물건을 잃거나, 사람들의 구설수에 휘말릴 수 있다는 의미를 내포하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떨어지는 꿈

위에서 날아다니는 꿈과 달리 떨어지는 꿈은 공포와 불안감 초조함 등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누구나 한 번쯤 꾸었을법한 꿈으로, 현재 당신의 삶이 뜻대로 되지 않거나,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 구설수 등 나쁜 의미가 많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옛말에 떨어지는 꿈은 키 크는 꿈이라는 건 단지 소문에 불과합니다.

 

상자가 나오는 꿈

상자는 비밀, 숨김 그리고 실망을 뜻하는 물건입니다. 만약 꿈에 상자가 나타났다면 무언가 계속해서 숨겨왔던 것에 대해 스스로가 실망하거나 주위 사람들로부터 무언가를 비밀리에 숨기고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상자를 여는 꿈을 꾸었다면 여태껏 숨겨왔던 비밀을 말할 준비가 되었다는 뜻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상자를 열었는데 텅 비어있었다면 현재 살아가는 인생에 있어서 불만스러운 일을 겪고 있다는 것을 뜻하죠.

 

이처럼, 꿈은 자신의 평소 생각이나 태도, 목적과 깊은 연관이 있는 걸 무의식 중에 투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지, 미신처럼 지나치지 말고 평소 고민이나 결정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실행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