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생활 정보

윈도우10 정품인증 만료뜰때 좋은방법

by 큐레이션 2019. 4. 17.

윈도 10 정품인증 만료 또는 연장하라고 하면 당황하셨죠?

만약, 정품키가 없거나 불법 또는 말도 안 되게 저렴한 가격으로 오픈마켓, 이베이 등에서 구매했다면, 언제 만료될지 모르는 제품 키일 가능성이 크니 절대 구매하지 마세요. 당장은 사용 가능하더라도 몇 달 또는 윈도 재설치 시 정품인증이 안 되는 경우가 허다하니까요. 일단, 정품으로 구매하는 방법은 다 아실테니 생략하겠습니다. 우선, 당신의 윈도 10이 정품인지 확인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릴게요. 좌측 아래 보시면, 돋보기가 보일 실 거예요. 여기서 cmd라고 입력하시면 명령 프롬프트라는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은 일명 Dos 창이네라고 하실 거고 그 이후 세대 시라면 명령어 창이네 정도로 아시는 바로 그겁니다.

 

여기서 아래의 명령어를 치고 엔터를 누르시면 여러가지 정보를 담은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slmgr /xpr : 윈도가 정품인지 확인 가능.

slmgr /dli  : 해당 라이선스의 유효기간 정보를 알려줌. 바로 이 기간이 지나는 시점에 정품인증이 풀려 연장하라고 뜨는 겁니다. 보통 우리가 흔히 아는 KMS 프로그램을 돌리시면 보통 6개월 정도 연장이 되는데 악성코드 위험이 있고 업데이트 시 풀리는 경우도 있어 별로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그럼 어쩌란 거냐?? 하시는 분들을 위해 과감하게 포맷을 하고 윈도 재설치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쓰시더라도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감염된 적이 없다면 모르시겠지만, 정보 다 날아가는 것보다 돈을 사용하시는 게 낫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 돈을 쓰라는 게 아니고 보통 윈도를 몇 년~몇십 년 쓰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참고로, FPP 버전을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PC 1대에서만 사용 가능하지만, 보통 PC가 바뀌었다는 경우(정확히는 메인보드가 바뀌는 경우-> Mac이 바뀜)나 포맷을 해서 OS를 재설치하셔도 계속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초기 비용이 좀 더 비쌉니다. DSP 나 OEM(일반인은 구매 불가)은 위 사항 발생 시 재구매해야 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결국, 정품을 구매하라는 거냐라고 하면 맞습니다. 예전처럼, 굳이 개인의 정보를 빼내거나 속도도 느린 네트워크 환경에서는 사실 보안의 의미가 그리 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정보로 이득을 보는 이들이 생기고 대량의 정보나 그걸 빌미로 돈을 요구하는 랜섬웨어와 집단이 있는 현실에서는 정품을 사용하고 보안을 얻는 게 장기적으로 개인에게도 이득이기 때문입니다. 윈도 10은 참고로 자체 보안 기능이 나쁘지 않아 별도의 보안 프로그램을 구매하지 않아도 될 정도이니 정품을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