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도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성공한다.

by 큐레이션 2017. 12. 13.

다이어트의 사전적의미는 체중조절이다.

하지만, 요즘은 늘씬하고마른 몸매를 선호하는 경향때문인지 마치 살을 빼는것만이 다이어트라고 오해하거나 인정 안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에, 지혜가 필요하다.

  • 내가 정말 다이어트가 필요한지 확인한다.

더 마른 몸매를 위한 무리한 다이어트는 바람직하지 않다. 건강검진을 통해 이상지질혈증, 복부비만, 고혈압, 당뇨 등 다이어트가 필요한 원인이 있는지 확인하거나 간단한 비만도를 적용해 필요성을 체크한다.
  • 다이어트는 생활의 일부다.

다이어트를 건강 생활의 한 부분으로 받아들이고 즐겁고 활기차게 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다이어트는 단기간 하는게 아니라 지속성이 중요하고 필요하다. 다이어트중이니까 안먹고 힘이없으니 쉬고싶고 이런식으로 악순환에 빠지면 안된다. 그래서 굶는 다이어트는 실패한다는 이유다. 다이어트 중이라도 일상생활에 문제가 없어야된다.
  • 파트너를 구하고 주변에 소문내자.

다이어트는 자신과의 싸움이다. 다만 옆에서 동지가 있고 서로 위로하며 힘을 복돋아 준다면 중간에 포기하는일도 적을것이다. 그리고 주변에 알리는것만으로도 감시자가 많아져 자신의 의지를 한층 강하게 해준다. 먹고 싶은 고열량 음식을 섭취하려할때 주변에서 말려주는것도 무시못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자신의 말에 책임지지 못한다는 얘기가 듣기 싫은사람은 더더욱 이 방법을 추천한다.

  • 최후의 만찬은 금물.

'내일부터 다이어트 해야지~ 그러니까 오늘은 많이먹자' 이런 생각하고 있다면 당장 멈춰라!!

한번의 폭식은 체중증가, 자포자기를 부른다. 이런 일이 반복되면 다이어트와는 점점 멀어질수 있다. 단, 열심히 다이어트 하고있는사람이 지속성을 위해 한달에 몇번 규칙적으로 보상차원에서 먹는다면 괜찮다.


건강 읽어주는 남자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하트↓ 꼭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