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지식

꿈에 나온 것들과 그에 따른 해몽.

by 큐레이션 2017. 12. 12.

꿈과 해몽풀이

사실 꿈 자체보다는 그에 따른 해몽이 궁금한 것이 사실이다. 그런데 꿈은 사실 막상 깨어나면 기억나기보다, 잊어버리기 일쑤다. 하지만, 깨어나서도 생생하게 기억나는 꿈일 경우, 검색하는 이들이 많다. 그리고 자신과의 생활이나 미래에 대한 예상을 점쳐본다. 어떤 장소나 말을 조심해야 한다던가, 귀인을 만난다던가, 꿈은 반대라던가 속설들이 난무한다. 그중에서 대표적인 것들을 모아보았다.

 

1. 훨훨 나는 꿈

푸른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꿈, 상상만으로도 기분 좋아지는 이 꿈은 어떤 의미를 담고 있을까, 이는 대담함 낙관주의와 관련이 있는 꿈으로 만약 이러한 꿈을 꾸었다면 기분 좋은 앞날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인생을 살아 가는데 있어서 큰 결정을 내릴 준비가 되어있고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특별한 종류의 해방을 찾고 있다는 뜻이기 때문. 어떠한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태도를 고수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2. 떨어지는 꿈

꿈을 꾸다 보면 누구나 한 번쯤은 꾸게 되는 꿈 중 하나인 떨어지는 꿈.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 번씩 경험하는 꿈인 이 꿈은 나의 현재의 삶이 나의 뜻대로 통제되지 않거나 일종의 불안감을 앓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 간혹 성장기 시절 떨어지는 꿈을 꾸면 키가 큰다는 것을 뜻한다고 좋아하는 이들도 있었지만 흉몽에 가까운 해몽들도 많은 편. 경제적 재물이나 건강의 피해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이나 여러 사람의 구설수에 오르거나 시비에 휘말리는 등 곤욕을 치른다는 의미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할 꿈 중 하나이다.

 

3. 초록색

도대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길래 수 없이 많은 색 중에서 유독 초록색 꿈을 무시하면 안 되는 걸까? 초록색이 등장하는 꿈은 그 푸르른 색만큼이나 긍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는데 나의 무의식이 보내는 일종의 해피 메시지라고도 해석할 수 있다. 하루하루를 열정적으로 살아야 한다는 뜻을 담고 잠들어있던 정신을 맑게 깨우치게 하려는 일종의 신호인 것이다. 또 한편으로는 정서적으로 또 하나의 치유 과정을 겪고 있는 중이라고도 해석할 수 있는데, 만약 당신이 초록색이 관한 꿈을 꾼다면 현재 매우 감정적인 상태라는 것을 의미한다.

 

4. 물

꿈에서 물이 등장하는 경우는 다양하다. 물이 넘치는 상황일 수도 있고 물이 차오르거나 물이 있는 호수나 바닷가 등에 가는 경우 등이 그 예이다. 그러나 대부분 꿈에서 나오는 물은 원하는 바를 달성하기 위해 특정한 위험을 감수할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뜻한다. 혹은 현 상황에서 편안함을 느끼기 때문에 앞으로도 간단하고 평화로운 삶을 살아가길 원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특히 물이 넘치거나 차오르거나 나오는 꿈은 환경이나 생활면에 있어서 여유가 생기거나 재물과 명성이 풍부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을 기억해두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