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거북 목 교정 운동 짧고 쉽게 해결하기

by 큐레이션 2018. 5. 23.

어깨 통증과 두통의 주요 원인

어깨 통증, 두통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는 것이 바로 거북목 증후군입니다. 거북이처럼 목이 앞으로 나온 형태라 붙여진 이름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거북목 교정 운동을 통해 짧고 쉽게 하기 위한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거북목을 운동만 해서 교정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운동 후에 평소 자세를 고치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이죠. 그래도 거북목 교정 운동을 하는 이유는 병행한다면 효과가 좋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칭
스트레칭

 

거북목 증후군은 '좀 아프긴 한데 괜찮아지겠지'라고 내버려 두면 목디스크나 다른 질환으로 발전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하루에 몇 번 정도 교정 운동을 통해 상태를 개선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거북목 증후군 교정운동법

첫 번째는 의자에 허리를 꽃꽂이 세우고 앉아 평소 거북목의 근육들을 이완시켜줍니다. 그 상태에서 수건으로 목과 머리가 이어지는 부분을 수건으로 감싸서 몇 초간 당겨줍니다. 고개가 같이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양팔을 늘어뜨린 상태에서 어깨를 귀에 닿는다는 느낌으로 위로 쭉 들어 올려줍니다. 그 상태에서 어깨를 내리지 말고 최대한 날개를 펴듯 뒤로 젖혀줍니다. 젖힌 상태에서 양 어깨를 밑으로 내립니다. 통증이나 뻐근함이 있을 수 있으니 쥐가 나지 않을 정도로 잘 조절해야 합니다.

 

세 번째는 발레리나들이 하는 동작으로 한쪽 팔을 허리 뒤쪽에 손등을 붙여줍니다. 머리를 꼿꼿이 세우고 턱을 당긴 상태로 반대편 팔로 고개를 대각선으로 뒤로 젖혀줍니다. 그 상태로 8초간 유지하고 반대쪽 대각선으로 앞으로 숙여줍니다. 반대편 팔로 동일하게 해 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세 번째 방법이 제일 시원했으나, 자세가 쉽지는 않습니다. 두 번째는 간단하고 효과는 있으나 통증이 많더군요. 위 3가지 방법을 병행하면서 하시다 보면 거북목 교정 운동으로 효과를 보시리라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