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손가락 마디 통증 어느정도길래?!

by 큐레이션 2018. 5. 22.

손가락 통증

예전에 어떤 심리학자가 강연에서 그런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TV에서 누가 죽는 걸 보고 있는데, 그것보다 내 손톱 밑이 바늘에 찔린 게 더 신경 쓰인다고요. 누구나 사람은 자기애가 있으니 이상하다고 생각하지 마시라"고 말했습니다. 남이 보기에는 별거 아닌 거 같지만 본인은 고통스러운 손가락 마디 통증 치료법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늘에 찔리면 잠깐 아프지만, 손가락을 움직일때마다 아픈 손가락 마디 통증 같은 경우는 실생활이 힘들 정도로 불편함까지 초래합니다. 때문에 빠르고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한데요. 그럼 우선, 손가락 통증이 어떻게 왜 나는지 알아야겠죠.

 

손가락 마디 통증 원인

손가락 마디 통증은 지절관절과 손가락 중수골이 만나는 지점에서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걸 방아쇠 수지라고도 부릅니다. 방아쇠를 당길 때 사용되는 근육이라서 그리 부르는 것 같습니다. 이 통증은 과도하게 관절을 사용하여 힘줄에 염증이 생기거나 붓거나 해서 생기는 통증인데요.

골프를 많이친 사람에게도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심하지 않을 때는 간단한 침을 놓거나 해서 순환을 돕거나 염증을 가라앉혀서 치료하면 되는데요. 하지만 심한 경우는 약간의 절개 시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손가락건초염이라 불리는 손가락 마디 통증은 갑작스러운 충격으로 손가락을 삐었거나, 접질린 경우에 발생하는데요. 인대의 손상 때문에 통증이 나타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손가락 관절염인 퇴행성 손가락 관절염과 류머티즘 관절염이 있는데 오랜 시간 같은 자세나 사용으로 인해 손가락에 관절염이 생긴 경우로 운동선수들의 무릎 관절염과 비슷합니다. 요즘처럼, 앉아서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손가락을 많이 쓰는 시대에 특히나 발병률이 높아졌는데, 단, 나이가 들거나 노화되어 발생하는 관절염과는 다르다고 합니다. 비슷한 질환 같아도 손가락 마디 통증 원인에 따라 치료법도 달라지니 먼저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