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지독한 발 냄새 없애는 법

by 큐레이션 2018. 5. 24.

발 냄새 원인

얼굴이 미남미녀지만, 겨드랑이나 발에서 냄새가 난다면 호감도가 확 꺾이는 게 사람일 겁니다. 겨드랑이 같은 경우 각종 제품들로 관리가 용이하지만, 발은 하루 종일 걷거나 서있는 사람에게는 아무리 관리해도 쉽지가 않죠. 그래서 발냄새 없애는법 속이 다 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 곧, 냄새(?)들이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이 다가옵니다. 그렇다고 하루종일 신발을 벗고 있을 수도 없는 노릇이고, 고민이 많은 계절입니다. 발 냄새가 심하신 분들에게는 중요한 모임의 좌식 식당은 정말 피하고 싶은 장소이기도 하고요.

 

일단, 발 냄새는 원인부터 알아야 하는데요. 습하거나 땀이 많이 나는 상황에서 땀이 흡수되지 않고 세균이 번식하는 경우가 있고, 샤워나 땀을 흘린후 제대로 말리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마치 젖은 빨래를 바짝 말리지 않으면 쉰내가 나는 것처럼 말이죠.

그 외에도 신발을 오랜 기간 세탁하지 않고 신다 보면 자연스럽게 냄새가 베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 2가지와 복합적인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심한 사람 같은 경우는 매일 양말과 신발을 갈아 신어도 정도만 약해질 뿐 냄새에서 자유로워지는 건 요원하죠.

 

발 냄새에 좋은 제품

바로, 채취를 제거해주는 전용 비누와 스킨 제품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땀이 많이 나는 다한증이 있다면, 겨드랑이와 손과 발에 서 땀이 분수처럼 쏟아지는데 땀샘 분비를 조절해 주는 것이죠. 유명 제품인 데오드란트가 바로 대표적인 상품이죠.

그 외에도 전용 비누로 깨끗이 씻고 바싹 말리는 걸 습관화하고 실내에서는 신발 대신 가벼운 슬리퍼를 사용하는 것도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단, 이런 방법으로도 관리가 안된다면 병원에 가서 약물이나 시술로 치료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발 냄새 없애는 법 속이 다 시원해지니 꼭 실행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