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연예계

정선서 눈길 차량 14대 추돌 교통사고

by 큐레이션 2018. 2. 3.

정선서 눈길 차량 14대 추돌 교통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오늘 2월3일 오전 9시 16분경에 강원도 정선에서 승용차와 버스등 차량 무려 14대가 연쇄적으로 추돌하면서 뒤엉키는 큰 사고가 났다고 합니다. 차량 대수와 마찬가지로 14명이나 되는 사람이 다친것으로 확인되는데요.


정선은 강원도로 눈이 많이오는 지역중 하나인데요. 사고원인이야 아직 알수없지만, 눈길에 안전거리 확보와 감속운행은 이 교통사고만 보더라도 필수인것 같습니다. 물론, 운전법규를 잘 지킨다고 하더라도 앞뒤에서 추돌하면 사고를 피할수 없지만 말입니다.

부상자들은 인근병원으로 옮겨져서 치료를 받고 있으나, 14명중 4명은 심각한 중상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큰차와 부딪히다보니 사고가 커진것 같습니다. 눈은 그리 많이 쌓이진 않았지만, 한파로 인해 꽁꽁 언 도로때문에 차가 미처 서지 못하고 부딪힌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직 조사중이긴하지만, 아직까지는 음주운전이나 전방주시태만 등의 운전법규 위반사항은 발견되지 않은것 같습니다. 추후 조사결과를 봐야 할것 같네요. 강원도는 평소 눈이 많이와서 제설작업이나 장비가 갖춰져 있지만, 자연앞에 사람은 속수무책인듯 합니다.

감속운전이나 안전거리 확보도 중요하지만, 타이어를 겨울용타이어로 바꾸어서 노면 마찰력을 높이고, 체인이나 비상도구를 미리 구비하여 다니는것이 중요합니다. 저도 고향이 강원도라 남일같지않네요. 부디 다친신분들 무사히 치료받고 나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터진 사고라 더 정확한 정보를 전달드리지 못하였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댓글